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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씨엔알리서치와 MOU 체결

1위 피부의 화장품, 미용기기, 건식 CRO와 1위 의약품 분야 CRO의 공동 협업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이사 이해광, 이하 P&K)가 국내1 위 의약품 임상시험 수탁기관(CRO)인 씨엔알리서치와 인체적용시험 및 임상시험 개발 협업  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P&K는 국내 최초 의사가 설립한 피부인체적용 시험 기관이다. 인체 적용시험을 통한 화장품 효과 및 유해성 검증에 주력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뷰티 디바이스 분야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 국내 대기업, 온라인 브랜드의 탑티어 고객들과 주로 협업하면서 업계1위의 독보적 지위를 구축하고 있다 2021년 신규 지점 설립을 시작으로 글로벌 임상센터 진출 등 향후 모멘텀을 통한 외형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씨엔알리서치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임상시험 수탁기관으로서 지난 24년간 1,6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국내 최고 수준의 임상전문 CRO이다. 또한 ㈜씨엔알리서치는 초기 임상을 포함한 허가 임상부터 허가 후 임상까지 전체 임상 개발 서비스 및 인허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임상시험 파트너로서의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여 제품의 초기 개발에서 상용화에 이르는 제품 개발 전주기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기술정보 교류, 기술 교육, 인체적용 시험, 임상시험 개발 관련 컨설팅 지원 협력, 공동 영업 등 전략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비즈니스의 윈윈을 통해 매출 극대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P&K는 씨엔알리서치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화장품과 미용기기 인체적용시험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글로벌 영향력을 키워, 향후 중국시장 진출에 긍정적 작용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양사는 공동 영업 체제를 구축, 건강기능식품 및 피부 임상을 더욱 활성화 시킬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인체 적용시험 이후 임상시험이 필요한 과제의 경우 두 기관의 연계를 통해서 더욱 원활한 진행이 예상된다.

P&K 이해광 대표이사는 “임상시험의 선두 주자인 양사의 노하우와 영업력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경쟁력은 동반 상승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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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썹·속눈썹 염색” 등 부당 표시·광고 무더기 적발...사용시 부작용 유발 주의해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기능성화장품인 염모제, 탈염·탈색제의 눈썹·속눈썹 부위 사용을 유도하는 광고를 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66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발된 66건(염모 42건, 탈염·탈색 24건) 광고들의 경우 “눈썹염색”, “흰 눈썹 염색약”, “눈썹 탈색제”, “눈썹 인중 염색약”, “속눈썹을 염색하는 제품”, “머리색이랑 똑같은 눈썹을 얻었어요” 등의 위반표현을 광고에 사용하거나 제품 용기나 포장에 표시했다. -적발 사례 현행 「화장품법」에서는 기능성화장품의 안전성·유효성에 관한 심사 결과와 다른 내용의 표시·광고를 금지*하고 있으며, 현재 염모제, 탈염·탈색제의 심사·보고된 효능·효과는 ‘모발(백모)의 염모’ 또는 ‘모발의 탈색’ 뿐이다. 또한 염모제와 탈염·탈색제는 사용할 때의 주의사항에 제품이 눈에 들어가 각막 염증 등 눈의 손상 우려가 있어 “눈썹, 속눈썹에는 위험하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문구와 피부 부작용 발생 우려가 있어 “두발 이외에는 사용하지 말아 주십시오” 문구를 의무적으로 표기해야 한다. 아울러 이번에 부당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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