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 크림슨스타(대표 송태진)가 스캔덤(SCANDERM), 유니바이오(UNIBIO)와 기술개발을 통한 지속적인 발전과 협력체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크림슨스타와 위 두 기업은 각각 ▲해당 분야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기술협력 및 교육 및 연구 활동 내용의 상호 공유 ▲빅 데이터 수집 관련 장비의 공동 사용 ▲향후 상업적 사용을 위한 데이터 분석 공동 수행 등을 약속했다. 특히, 스캔덤과는 의료-화장품 및 피부관리 솔루션을, 유니바이오와는 바이오, 나노, 농업기술 관련 솔루션 공동 개발을 목표로 손잡았다.
송태진 대표(고려대안산병원 간담췌외과 교수)는“스캔덤, 유니바이오 두 기업은 각각 피부질환 진단 AI 기술과 친환경 농약 개발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의 신기술을 바탕으로 각 분야와 관련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크림슨스타는 지난 2016년 고려대학교 지주자회사로 설립됐으며, 피부질환 및 상처의 회복을 돕는 의료용품 보급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을 목표로 고려대의료원 산하 안암·구로·안산 3개 병원의 의료진과 함께 제품의 연구와 임상실험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