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스퀘어는 자사가 준비하고 있는 바이 투 언(Buy to Earn, B2E) 형식의 신 유통플랫폼이 마무리 작업 중으로 5월 초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PFP NFT 완판 및 자체적으로 발행한 레몬코인이 글로벌 거래소 MEXC에 상장되는 등 사업생태계 구성을 완료하면서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경남제약스퀘어가 준비하고 있는 유통플랫폼은 ‘바이 투 언(Buy to Earn, B2E)’ 형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및 활동 보상은 NFT로 지급해 쇼핑을 하면서 경제적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유통플랫폼이다.
경남제약스퀘어는 우선적으로 모회사 경남제약의 대표 제품인 '레모나'를 활용해 B2E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후 자사 제품과 마스크 판매 및 타사 제품도 함께 판매 예정이다.
또한 모회사 경남제약이 우선적으로 확보한 대형마트와 드럭스토어, 약국 등 1만 2천여곳의 거래처와 유통망을 바탕으로 오프라인으로도 생태계를 넓혀 글로벌 신유통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몇 년 동안 가상재산과 NFT는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전 전 세계 NFT 시장 규모는 410억달러(약 51조원)에 달하며, 최근에는 다양한 업계에서 블록체인과 NFT 사업에 뛰어들면서 게임을 하면서 경제적 보상을 받는 P2E(Play to Earn), 걸으면서 운동만 해도 경제적 보상을 받는 M2E (Move to Earn)등 다양한 태의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M2E (Move to Earn)의 대표주자인 스테픈(Stepn)은 1분기 기준 매출액 2600만달러(약 320억원)를 기록하였고 일일 사용자 수가 30만명을 돌파하는등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