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성장호르몬 및 성조숙증 치료제 소구 포인트 발굴을 위해 약대생들과 머리를 맞댔다.
LG화학은 ‘수도권 약대생 제약마케팅 전략학회(이하 PPL)’와 성장호르몬 유트로핀®주 제품군 및 성조숙증 치료 신제품 마케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최종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LG화학-PPL 시너지 프로젝트는 LG화학은 대학생의 시선으로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발굴할 수 있고, 약대생들은 LG화학 소아내분비 마케팅팀의 밀착 멘토링을 바탕으로 전문의약품 마케팅 실무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성사됐다.
LG화학은 20여명의 PPL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아내분비 질환 치료제 마케팅 방안과 디지털 기반 시장선도 전략 등 연구 주제를 제시했으며, PPL 회원들은 LG화학 마케터들의 지원 아래 한 달여간 시장 조사 및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최종 발표를 진행했다.
먼저 유트로핀®주 제품군 마케팅 전략을 발표한 조는 고객 친화적 브랜드 이미지를 마케팅 포인트로 소구하고, 고객 관점 경제성 측면을 고려한 제품 포트폴리오 운영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발표에서 PPL은 투약관리 앱 ‘유디’를 활용해 투약 순응도 개선부터 주사통증 경감까지 가능한 방안이 있다고 첨언했다. 카메라 기반의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자가주사 시 재미요소를 극대화한다는 방안으로 아이 시점에서 주사기가 어린이용 캐릭터로 변신해 본인 주사부위에 다가오는 장면을 셀프 카메라 촬영 모드로 지켜보면 아이의 통각이 일시 분산돼 보호자가 기존보다 편하게 주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