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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료산업협의회, 희망 포럼 개최.. 스마트폰 연계 텔레메디슨 심리상담 부상

병원산업 포럼서 카이스트 이병태 학장 밝혀

미래의료산업협의회(회장 신병순) 6월 병원산업 희망포럼이 6월 13일 오전 르네상스 서울호텔 4층 유니버설룸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선 먼저 정영진 사업위원장이 지난 5월 필리핀 아이따족 백내장 환자 등 4명(소아 1명)을 국내(한길안과병원)로 초청해 무료진료를 해주고 매우 만족해하며 귀국한 봉사내용과 글로벌 의료봉사 민관협의체 출범에 미래의료산업협의회 및 병원들이 적극 참여한 내용을 설명했다.

이어 이병태 카이스트 경영대학장은 ‘미래기술 트렌드와 스마트 경영-의료산업에의 시사점’에 관한 특강에서 “미국의 경우 재택근무가 확산됨에 따라 의료도 텔레메디신의 영역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는 주거환경 변화에 부응해 e-플랫폼을 잡는 기업이 뜰것이라고 전망했다.

미국에서 스마트 TV나 스마트폰을 통해 텔레메디신으로 심리상담을 하는 사례가 활성화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이같은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학장은 지식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글로벌네트워크가 형성되었으며 이 네트워크는 다시 하부 네트워크의 글로벌화를 촉진하고 있다며 병원을 비롯한 기업 조직 등은 글로벌화해야 생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래의료산업협의회는 산하에 병원의료산업수출소위원회(위원장 배병우 (주)인포피아 회장) 발족을 앞두고 준비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포럼에는 병협 박상근․백성길 부회장, 김우경 재무위원장, 함웅 정책이사(경기도병원회장), 유인상 사업이사, 김필수 법제이사, 박영관 세종병원 회장, 백민우 가톨릭대부천성모병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미래의료산업협의회 회원사에서 30여명이 자리를 같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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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썹·속눈썹 염색” 등 부당 표시·광고 무더기 적발...사용시 부작용 유발 주의해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기능성화장품인 염모제, 탈염·탈색제의 눈썹·속눈썹 부위 사용을 유도하는 광고를 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66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발된 66건(염모 42건, 탈염·탈색 24건) 광고들의 경우 “눈썹염색”, “흰 눈썹 염색약”, “눈썹 탈색제”, “눈썹 인중 염색약”, “속눈썹을 염색하는 제품”, “머리색이랑 똑같은 눈썹을 얻었어요” 등의 위반표현을 광고에 사용하거나 제품 용기나 포장에 표시했다. -적발 사례 현행 「화장품법」에서는 기능성화장품의 안전성·유효성에 관한 심사 결과와 다른 내용의 표시·광고를 금지*하고 있으며, 현재 염모제, 탈염·탈색제의 심사·보고된 효능·효과는 ‘모발(백모)의 염모’ 또는 ‘모발의 탈색’ 뿐이다. 또한 염모제와 탈염·탈색제는 사용할 때의 주의사항에 제품이 눈에 들어가 각막 염증 등 눈의 손상 우려가 있어 “눈썹, 속눈썹에는 위험하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문구와 피부 부작용 발생 우려가 있어 “두발 이외에는 사용하지 말아 주십시오” 문구를 의무적으로 표기해야 한다. 아울러 이번에 부당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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