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러간(Allergan Plc.)은 7월 22-23일 양일에 걸쳐 서울 강동구 중앙보훈병원에서 국내 보건의료 전문가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엘러간 메디컬 인스티튜트™(Allergan Medical Institute™) MD Codes™ Visionary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엘러간 메디컬 인스티튜트™’는 의료진 교육과 환자의 시술 만족도를 위해 엘러간이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과학적 근거 중심의 차별화된 학술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MD Codes™ Visionary심포지엄에서는 엘러간(Allergan Plc.)과 함께 MD Codes™(MeDical Codes™)를 개발한 세계적인 성형외과 전문의 드 마이오 박사(Dr. Mauricio de Maio)가 대표 연자로 초청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MD Codes™는 히알루론산(HA, Hyaluronic acid)의 점성과 응집력을 최적화 시켜 피부내 주입된 필러가 피부를 지지하는 힘(Lift Capacity)이 우수한 쥬비덤® 고유의 바이크로스TM (VYCROSS™) 기술 의 특장점을 활용한 필러시술 방법으로, 다양한 안면 시술 부위에 대한 효과적인 시술 방법 및 안면부의 전반적인 볼륨 및 주름 개선 방법에 대한 표준화된 지침을 제공한다.
드 마이오 박사는 양일간 ▲ 환자의 숨은 감정(Emotional attribute) 및 니즈 진단 ▲ MD Codes™ 방정식(equations)을 활용한 시술 계획 등 환자의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는 필러 시술 과정 및 전략을 발표했다.
‘정서적 요인(Emotional attribute) 파악’은 의료 전문가들이 시술 전 환자들이 가진 구체적 외모 고민의 이유가 무엇인지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한 과정이다.
의료 전문가들은 이 과정을 통해 환자의 고민 부위에 대한 근본적인 숨은 감정을 파악하고, 맞춤형 치료를 통해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시술 계획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또한 MD Codes™는 쥬비덤® 라인 중 환자의 고민 부위 개선을 위해 가장 적합한 제품 및 주입 부위, 주입 기법 등을 표준화 하여 시술 결과가 예측 가능하고 효과적으로 시술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드 마이오 박사는 “한국의 경우 소비자들의 메디컬 에스테틱에 대한 경험이나 의향은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최근 전체적인 시장 조사 결과에 의하면 한국에서 필러 시술을 받은 환자 2명 중 1명만이 시술 결과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 전하며, “환자의 단순한 표현이나 요구 뒤에 숨은 실제 고민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시술이 필요한 부위를 명확하게 제안한다면 환자의 만족도는 훨씬 높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