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의 희귀질환사업 부문인 젠자임 코리아는 17일 자사의 임직원이 참여한 제 2회 ‘초록산타 커밍데이(Green Santa Coming Day)’를 가졌다.
초록산타 커밍데이는 사노피의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직접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경제적∙의료적 사각지대에 놓인 개인이나 단체를 도울 수 있도록 한 릴레이 바자회로, 2011년 사노피가 기증하여 설립된 아름다운가게초록산타점(강남구청역 점)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젠자임 임직원들과 함께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행사의 협력기관으로 참여했다.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 상품으로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들어진 7종의 머그컵이 판매돼 눈길을 끌었다. 이 머그컵은 지난 5월 젠자임이 후원한 (사)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의 ‘엔젤스푼 그림공모전(주제-5년 후 나의 모습)’에서 수상한 7점의 작품으로 제작됐다. 이날 매장 방문객 대상으로 엔젤스푼 머그컵에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커피를 담아 시음해보는 체험행사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엔젤스푼 머그컵을 포함해, 행사 당일 판매된 물품의 수익금 전액은 희귀병의 일종인 고셔병을 앓고 있는 김은주씨(가명, 20대 여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