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 이하 KHEPI)은 지난 1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KHEPI는 지난 1년 동안 환경보전, 상생협력, 동반성장의 목적에 걸맞은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발굴 및 추진해왔다.
특히, ‘환경보전’ 부문에서 임직원들이 함께 걸으며 쓰레기도 줍고, 걸음 수만큼 기부도 하는 ‘건강한걸음’ 프로그램은 기관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 11월 지역 전통시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명절 전통시장 장터’, ‘수요일은 전통시장 가는 날’, ‘임직원 전통시장 간식데이’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기업제로페이 도입 및 동반성장몰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동반성장을 실현했다.
매년 명절이나 창립기념일에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한 밥상’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해왔으며, 재해로 인한 피해 이웃 발생 시 임직원 자율 모금제를 운영해 적극적인 기부활동을 추진해왔다.
더불어 서울 지역 7개 공공기관이 협력하는 서울혁신포럼 참여 기관으로 활동하며 ‘아름다운 바자회’, ‘탄소중립 우리숲더하기’, ‘연말 물품기부활동’ 등의 추진과제를 수행하며 서울 지역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KHEPI는 이번 인증을 통해 내년부터 1년간 ‘인정제 멤버십’ 회원 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컨설팅 및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더 활발하게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발굴 및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