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은 마음 치유 플랫폼 플레이라이프에서 참여자 스스로 실천하며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커뮤니티형 프로그램인 챌린지를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매일 한 번 그림을 그려보며 나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하루 5분, 감정 그림 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8월 챌린지는 내 욕구와 감정을 알아차리고 그것을 바르게 표현하는 훈련을 통해 더 ‘나다운 삶’을 향해 나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참여자는 온라인 OT로 활동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제공된 툴킷을 따라 내 감정을 쓰고 그리는데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 미션을 3주 동안 수행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내가 원하는 감정을 선택하고, 나의 진정한 욕구를 발견하는 방법은 물론, 매일 꾸준히 남긴 내 감정에 대한 기록과 참여자 간 나누는 격려와 지지 등 성취감까지 얻어갈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챌린지 종료 시 랜선 시상식을 열어 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참여율이 높은 이들에게는 특별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하루 5분, 감정 그림 일기’ 챌린지는 8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 온라인 인증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내 챌린지 페이지에서(playlife.kr/challenge) 가능하다. 생명보험재단은 이번 챌린지 부터 모집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아, 더 많은 청년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 기간은 7월 30일까지, 참여자는 개별 발표하며, 플레이라이프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하여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